[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 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현대판 나르키소스로 변신해 매혹적인 미러 섹시 컨셉트로 컴백한다.

SF9은 2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나르키소스(NARCISSUS)’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예뻐지지 마’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이후 가장 큰 관심과 기대 속에 컴백하는 SF9의 새 앨범 감상 포인트를 세 가지 꼽아봤다.

# 현대판 나르키소스로 변신한 SF9의 미러 섹시

이번 앨범에서 SF9은 자기애를 칭하는 나르시시즘과 거울을 접목시킨 미러 섹시 콘셉트로 ‘섹시의 SF9화’를 시도한다. 타이틀 곡 ‘예뻐지지 마’는 트랩, EDM, 레게 등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구현된 곡으로, 그리스 신화의 나르키소스를 재해석해 거울 속에 비친 나 자신에게 "지금도 충분히 예쁘니 더 예뻐지지 말라”고 말하는 나르시시즘 요소를 담았다. 현대판 나르키소스로 변신한 SF9은 무대에서 강렬한 비트 위에서 SF9만의 차별화 된 섹시함을 녹여낼 예정이다.

# 작사∙작곡 앨범 전반 참여..팬 사랑도 가득

SF9 멤버들은 앨범 전반에 고루 참여해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 곡 ‘예뻐지지 마’와 함께 이번 앨범에는 주호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화끈하게’,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하필’,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Life Is So Beautiful’, SF9 랩라인 영빈∙주호∙휘영∙찬희가 작사에 참여한 ‘Fall In Love’, 팬클럽 FANTASY와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무중력’까지 멤버들의 참여도를 높여 SF9의 음악적 성장을 엿볼 수 있다.

# 다방면 활약한 SF9 멤버들의 시너지 ‘역대급 관심’

SF9 멤버들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부지런히 쌓아왔으며 이번 컴백으로 팀의 상승세와 인기를 본격적으로 끌어올린다. SBS 드라마 '여우각시별'과 JTBC 드라마 'SKY 캐슬'에서 ‘연기돌’ 입지를 다진 로운과 찬희,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 센스있는 예능감을 뽐낸 인성 등 멤버들의 다방면 활약이 맞물려 앨범 활동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SF9의 각종 영상 조회수가 급등하는가 하면, 미국의 대중음악전문매체 빌보드에서는 SF9을 ‘2019년 반향을 일으킬 K팝 그룹’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특히 20일 오후 8시 오픈 예정인 네이버 V라이브 쇼케이스 생중계에는 이미 하트수 1억개를 돌파하며 이번 앨범에 역대급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SF9은 20일 오후 6시 미니 6집 ‘나르키소스’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4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