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 자치경찰제의 발전방안’ 주제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경찰학과 임창호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한국공안행정학회가 20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한국·일본 자치경찰제의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공안행정학회와 대전세종연구원(원장 박재묵) 및 치안정책연구소(소장 하상구)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자치경찰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계 인사와 공무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서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교토산업대학의 우라나카 치카오 교수가 ‘일본 자치경찰제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국가, 지방, 민간의 역할 변화’란 주제로 첫 번째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대전세종연구원의 김흥주 연구위원이 ‘세종시 자치경찰제 도입방안’을, 중부대학교 황문규 교수가 ‘문재인 정부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실현을 위한 몇 가지 제언’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는 등 일본과 한국의 자치경찰제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학술대회에 참석한 여러 토론자들은 올해 서울시와 제주도 및 세종시 등에서 실시될 자치경찰제의 발전방안과 함께 자치경찰제의 도입 필요성 및 발전적인 도입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임창호 회장은 “자치경찰제의 도입이 지역 치안의 수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더 나은 치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