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홍천군보건소는(소장 박보현)은 2월 20일(수) 오후 1시 서석면 체육공원에서 ‘서석면 걷기 동아리 발대식 및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서석면 내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걷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걷기 동아리를 결성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서석면에는 4개 걷기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걷기 발대식을 통해 걷기 운동의 효과 및 일상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며, 걷기 행태 데이터 분석 등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앱 ‘워크온’ 가입도 홍보할 계획이다. 걷기 발대식 후 걷기 지도자들의 걷기 체조 시연과 체육공원 주변을 흐르고 있는 내촌천을 따라 약 5.8km거리를 걷는 행사를 진행한다.

보건지소·진료소에서는 걷기운동 외에도 몸 풀기 체조, 요가 교실, 체조 교실 등 다양한 신체 활동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 건강 교실, 고혈압·당뇨 교실 등 건강 증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 부담이 있는 운동이 아니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으며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시하면 심폐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므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걷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7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