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세종시가 3.1절 10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100년 전 3.1만세운동이 펼쳐진 조치원·전의면·금남면 등 3개 권역에서 동시에 시민들과 함께 만세운동을 재현한다.

세종시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 운동으로 이룬 국민주권, 행정수도 세종으로 이룰 시민주권’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연기에서 세종까지 타오르는 횃불’이란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호수공원일원에서 3.1운동 100주년 재현행사를 갖고 4월 6일과 11일(임시정부 수립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가질 예정이다.

또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공식행사로 오는 28일 호수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다시 만난 횃불’이란 주제로 독립운동 영화를 상영하고 유명 독립운동 영화 ost를 영상과 함께 연주하는 빅밴드 드라뮤직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아울러 1919년을 배경으로 애국선열들의 독립에 대한 열정을 담은 뮤지컬 ‘다시 만난 횃불’과 애국 태권도 퍼포먼스, 횃불을 컨셉으로 한 대북공연 등 축하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시정부 수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우리지역의 역사를 주제로 한 학술대회와 아동과 청소년이 참가하는 골든벨 및 100주년 기념 백일장을 열기로 했다.

특히 시는 이달 초부터 오는 27일까지 세종시청에서 ‘상해임시정부를 거닐다’를 주제로 VR(Virtual Reality)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3.1운동 재현행사를 알차게 열어 ‘연기에서 세종까지, 타오르는 횃불’의 의미를 공감하고 시민의 자긍심을 높일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211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