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속초시 장난감도서관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장난감 대여 수를 기존 한 가족당 최대 2점에서 한 가족당 3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지난 2015년 9월 100여점의 적은 수의 장난감으로 개관한 장난감도서관은 관내 유아동의 장난감 이용 욕구 충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난감을 확충하여 현재 1,008여점의 다양한 장난감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장난감 크기와 상관없이 1회에 한 가족당 3점의 장난감까지 대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1회 대여기간은 14일로 1인당 월 3회까지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장난감도서관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회원 가입 대상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 만 6세 이하 아동의 직계존속 또는 법정 보호자이며, 회원의 주민등록등본에 대상 아동이 등재 되어 있어야 한다.

장난감 대여서비스 확대로 장난감 구매에 따른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다양한 장난감 활용에 따른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등 대도시 지역과 유아동의 놀이 격차를 좁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3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