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교 문화와 교육활동에 대해 깊이 이해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지산초등학교(교장 이정화)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전입(예정)교원이 학교문화와 학교교육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과정 협의회를 운영했다.

이번 협의회는 기존 교원과 전입(예정)교원 간 첫 인사로 진행됐으며, 교장은 전입교원을 위해 축하 케이크를 준비했다.

협의회는 광주지산초의 학교철학과 학교문화를 공유하고, 새 학년 학교교육과정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며 그 속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을 자세히 알아갈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진행됐다. 

특히 학교철학, 학교교육 목표 등을 이야기 나누며 학교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하고, 수업공유 방향, 교실민주주의를 위한 고민, 과정중심평가 내실화를 위한 계획 등부터 교과와 연계한 과학캠프 운영, 공동체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 교육활동은 큰 호응을 얻었다.

6일 간 대장정의 마무리 활동은 지치지 않고 지금의 마음과 계획대로 끝까지 아이들 교육을 포기하지 않기 위한 나의 다짐을 엽서에 쓰고 전체에게 읽는 시간을 가졌다.

이 엽서는 교사별 학년교육과정에 담겨 힘들고 지칠 때 언제든 읽어보고 그 때의 마음을 다시 다질 수 있도록 했으며, 선생님을 항상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꽃을 선물하며  협의회를 마쳤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3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