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내외뉴스통신] 황규식 기자 = 낡고 오래된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전주시민들의 거주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전주시 해피하우스사업의 대상자와 서비스 품목이 확대된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저소득층 주민들의 주거불편사항을 해소해주는 해피하우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올해 사업대상과 서비스 품목을 확대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조례개정을 통해 서비스 대상 기준을 기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서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00분의 60이하의 시민들까지 확대했다. 또, 단독주택에 국한됐던 주택유형도 노후 다세대 주택과 연립주택까지 확대 시행키로 했다.

서비스 품목도 올해부터는 기존 24개에서 △가스밸브타이머 △가스감지기 △방충망 △급수관 수리 등 4개의 품목이 추가된 28개 품목으로 확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4500만원의 사업비로 △노송동 천사길 벽화 조성사업 △서학동 벽화사업 △KT&G와 유관기관 협력 사업 △마을개선 희망사업 재료비 지원 △시민들이 간단한 보수는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돕는 리폼교육 △무료 공구대여 사업 △공공건축가의 무료 건축 상담 등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해피하우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가정 방문 및 거리홍보도 강화키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부터 노송·완산·인후·팔복센터 등 4개 권역센터 35개 동에 대하여 모든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지난해에만 총 3320세대에 1만9056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종엽 전주시 생태도시국장은 “단독주택 및 다세대, 연립주택을 대상으로 주택성능 향상 및 생활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감으로써 따뜻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4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