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양평농협(조합장 한현수)이 국내 최대 규모의 유기농채소를 싱가폴로 수출하는데 성공했다.

양평농협은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선적식을 갖고, 인천국제공항 화물기편으로 약 1천만 원 규모의 유기농채소 30여종을 싱가폴 창이국제공항으로 보냈으며, 향후 양평군 친환경농산물 50여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싱가폴 수출을 계기로 양평농협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유기농채소를 싱가폴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친환경농산물 수출의 국가대표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앞으로 친환경농산물 수출확대와 함께 양평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품목을 발굴하여 글로벌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양평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적식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농협의 친환경 유기농 채소의 첫 수출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더 많은 규모의 쌈 채소가 수출되어 양평농가 소득 증대 및 일자리가 많아 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 유기농채소는 지난해 북미 1차 정상회담 장소로 알려진 싱가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등 고급레스토랑에 공급될 예정이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5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