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2일 세종시를 찾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회의을 주재한 이해찬 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을 건립하면 세종시는 사실상 행정수도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세종시가 국가균형발전을 상징하는 도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평가하며 지방이양일괄법과 지방자치법 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세부 계획과 미이전 중앙부처 및 정부기관의 이전 문제에 대한 당 차원의 조속한 결론과 지원을 요청했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관련해서는 “국회의 어느 기관이 세종시에 내려오고 어느 위치에 어떤 규모로 건설될 것인지는 국회 차원에서 결정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설계 이전 단계에서부터 당 지도부가 관심을 갖고 신경 써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이전 중앙부처에 관해서도 “서울에 남는 5개 부처 중 여성가족부는 굳이 서울에 있어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여가부와 그 외 참여정부 이후 신설된 정부기관을 세종시와 혁신도시에 분산하는 문제에 대해 조속한 시일 내 결론을 내려줄 것”을 건의했다.

민주당은 최고위원회의에 이어 당 소속 전국 기초단체장과 간담회를 갖고 세종시와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6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