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정착 위한 보조사업 조기 선정

[완도=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9년도 농축산업 보조 사업자 선정 및 2019년 농림사업 자금 지원순위 확정을 위해 ‘완도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완도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는 2019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의 투명성을 제공하고 농림사업 자금지원 우선순위 등을 확정하기 위해 농업인 대표 등 농정‧축산분과 심의 위원 18명이 참석했으며, 예산 확보 범위 내에서 사업 희망자 신청을 받은 후 지침에 따라 평가,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자연그대로 감귤 명품화’(묘목), 농‧축산업 친환경 발전 및 표준 규격 출하 촉진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완도자연그대로 유통분야 포장재 지원’ 등 총 42개 사업에 대한 총 사업비 111억 원을 심의 의결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심의회를 통해 2019년도 보조 사업을 조기 착수하기로 하였으며, 완도군의 천혜의 자연 환경과 해풍, 유용미생물, 바이오 기능수 등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농‧축산물 생산으로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의 안정적인 정착 및 내실을 다지는 한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작물별 실증 시험을 통해 나타난 효과를 접목하여 올해부터 농가에서 실질적인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에 추진될 사업은 농업인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에 신청을 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6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