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역할을 정립하는 기회 제공

[무안=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22일 오전 본청 5층 중회의실에서 2019년 3월1일 자 신규 임용 유·초·중등 학교장(원장) 59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에 따르면 이날 연찬회는 신규 임용 학교장들에게 전남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역할을 정립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는 학교장으로서의 마음가짐, 학교 재정 관리, 학교 시설 관리, 교직원,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의 소통 등 경영자로서 역할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강사로 초빙된 현임 학교장의 다양한 학교운영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신규 임용 학교장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교장으로서 역할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장석주의 시 ‘대추 한 알’을 낭송하며 그동안 전남교육을 위해 헌신한 결과로 이루어낸 교장승진을 축하했다. 이어 “학교교육을 책임지는 경영자로서 ‘혁신전남교육’을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혁신전남교육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7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