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주택양육·종합지원센터 설치 등 의견 공유

[여수=내외뉴스통신] 안 오 기자 = 전남 여수시는 22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직원 28명과 ‘인구 30만 회복 및 일자리 창출 기반조성 방안’이라는 주제로 브라운 백 미팅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미팅은 최근 저출산·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인접지역으로 인구유출이 지속됨에 따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직급·성별 구분 없이 모인 참석자들은 인구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개선 및 양육하기 좋은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향후 산단 개발 시 배후택지 조성, 출퇴근길 교통환경 개선, 백화점 및 대형병원 유치, 육아휴직 보험제도 도입, 여가 및 문화활동 여건 조성, 인구유입 공헌자 인센티브 강화, 구인구직·창업 종합지원센터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특히, 종합지원센터 설치는 구인·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 예비창업자 간 정보공유, 우수한 창업인재 발굴 및 육성, 전문 컨설팅 메카로 육성해 청장년층을 유입하고 지역민을 돌아오게 하자는 제안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팅을 주재한 고재영 부시장은 시에서 인구증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시책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관련부서에서는 오늘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여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여수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브라운 백 미팅(brown bag meeting)은 점심시간에 간단한 식사를 하면서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조직 내 의사소통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권오봉 시장의 제안으로 매월 정례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7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