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 북구는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해 일선 동주민센터에서 추진 중인 시책들이 동에서 동으로 퍼지면서 확대 운영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대표적인 시책으로 ▲ 사랑의 요구르트 배달 ▲ 독거노인 반찬전달 및 생신상 차려드리기 ▲ 1대1 결연 말벗되기 등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을 방문하는 사업들이다.

'사랑의 요구르트 배달 사업'은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배달원들이 매일 요구르트를 배달하면서 노인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고 위급 상황땐 기관 및 인근주민에게 비상연락을 취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현재 관내 27개 동중 절반 이상의 동주민센터에서 추진 중이다.

또한, 독거노인 반찬전달 및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통해 자생단체 및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각종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면서 생신을 맞이한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등 이웃의 정을 나누고 있다.

'1대1 결연 말벗사업'은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과 결연을 맺어 손자․손녀들의 위문공연과 주민과 독거노인을 친구로 이어줘 말벗이 돼주는 사업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지속적인 지역사회의 관심이야 말로 독거노인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독거노인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복지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