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최근 아프리카 주변 국가에서 에볼라 출혈열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올바른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예방 홍보에 나섰다.
시는 현재 에볼라 출혈열의 치료약품 및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손 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안전한 음료수 마시기, 충분히 익힌 음식 섭취 등 해외여행 안전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에볼라 출혈열은 혈액이나 체액의 밀접한 접촉에 의해 감염되므로 감염된 환자의 체액이나 혈액과의 직접 접촉, 감염된 동물과의 접촉 등을 자제해야 되며 에볼라 출혈열 발생국가에 대한 방문자체를 멀리해야 한다.
에볼라 출혈열은 1976년 아프리카 콩고공화국에서 최초로 발생한 이후 최근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나리지리아 등 서아프리카에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환자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주요 증상은 2~21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열, 오한, 두통, 식욕부진, 근육통, 목아픔 등의 증상이 있고 오심, 구토, 인후통, 복통, 설사를 일으키며 치사율이 25~90%에 이르는 질환이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8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