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3월부터 11월말까지 제천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만 2개월-만 12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산부 요가 교실”에서는 건강한 분만을 위한 임신 시기별 체조법과 분만 후 골반의 정상화를 위한 체조를 배우고, “산전․산후 교실”에서는 모유수유, 신생아 목욕 관리와 응급처치, 출산 후 건강한 다이어트와 울음소리로 아기 마음 알기 등을 배우며, “태교(만들기) 교실”에서는 신생아 용품 만들기 수업 등을 진행한다.

12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해 엄마와 아기의 애착증진을 위한 다양한(얼짱마사지, 두뇌 마사지, 한방경혈 마사지) 등을 배우게 된다.

아울러 “오감발달 교실”에서는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좌뇌, 우뇌 동시 자극 음악활동과 풍선 통한 오감활동, 알록달록 물감놀이, 도구를 이용한 신체접촉, 파라슈트에서 심호흡하기 등 다양한 오감 자극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임산부 영아 부모는 제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에 방문하여 직접접수 하거나 팩스(043-641-3049)나 이메일(jecheon242@naver.com) 접수로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팩스나 이메일 신청서 제출 시에는 반드시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tjfghk04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83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