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의 기억! 그 날의 함성! 100년 전의 감동이 온다.
플래시 몹, 만세삼창 등 축제 분위기 승화 ‘기대’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3·1절 기념행사가 열리는 구청 광장에 대형현수막과 바람개비형 태극기를 설치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100년 전의 감동을 재현하겠다는 각오다.

수성구는 오늘 3월 1일 오전 10시 기념식과 함께 만세운동 재현행사, 신규공무원과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는 플래시 몹, 만세삼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념식에서는 독립선언서 낭독, 우리의 선언, 3·1절 노래 제창 등 통해 그 날의 역사와 감동을 기억하는 의미를 담았다.

기념식 직후 만세운동 재현행사에서는 유관순복, 두루마기 등 100년 전 당시 복장과 함께 손태극기, 대형태극기 등을 준비하여 지난 100년을 넘어 앞으로 100년을 준비하는 거리행진을 통해 감동을 더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시·구의원, 광복회 및 새마을회 등 보훈·협력단체 회원, 학생,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축제행사의 시작과 끝을 함께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수성구는 수성못 일원에 태극기 및 무궁화동산을 조성하여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오랫동안 기념해 갈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온몸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나라 사랑과 희생정신에 무한한 경의를 표하며, 어려운 현실을 묵묵히 인내하신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들께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면서 “100년 전 그 날을 기억하며, 미래 세대들이 희망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새로운 수성구의 100년! 행복한 수성구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85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