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레타 광고모델 김태균 씨 기부제안 흔쾌히 수락
- 사회취약계층·단체에 전달 계획..봄철 황사·미세먼지 대비
- 시, 김태균 씨에게 ‘미세먼지 홍보대사’ 깜짝 제안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원순 기자= 서울시는 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김태균(컬투) 씨의 제안으로 청년 스타트업 기업 ㈜크레타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미세먼지 마스크 5만개(1억2600만원 상당)를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크레타는 황사마스크 및 화장품 제조‧유통회사로 ‘17년 설립된 스타트업 업체으로 김태균 씨가 광고모델로 활동중이다.

기부전달식은 28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에서 개최되며,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과 ㈜크레타 구회환 대표, 김태균 씨,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 자리에서 황 본부장은 김태균 씨에게 ‘서울시 미세먼지 홍보대사’를 깜짝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태균 씨가 오랜 시간 라디오를 진행하며 청취자들과 공감대를 쌓아온 만큼 시민들에게 미세먼지를 비롯해  도움이 되는 환경정보를 친숙하게 전달해주는 등 서울시 환경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기부를 받은 미세먼지 마스크는 서울지역 사회적 취약계층에 전달될 계획이며 시민 건강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외출시 필수품이지만, 일회용 마스크 비용은 취약계층에게는 부담이다.

㈜크레타 측은 “미세먼지 마스크 5만개 기부는 소규모의 스타트업 기업으로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으나, 기업의 이윤을 사회와 공유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무라 생각하여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해 준 ㈜크레타와 김태균 씨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서울시는 사회적 취약계층이 미세먼지 안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는 한편, 미세먼지 없는 맑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강력한 미세먼지 저감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00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