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교장 석창원)는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7일부터 7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7일 오후 7시 대구과학고 대강당에서 시작하여 3월말까지 부산, 대전, 수원, 서울, 일산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열린다.

대구과학고는 입학설명회에서 교육과정, 우수한 교육활동 실적, 대학 진학 성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는 대구과학고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진학담당교사 등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전형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ts.hs.kr/)를 통해 공지되었으며, 전형일정은 내달 1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단계 서류평가, 2단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평가, 3단계 과학 창의성 캠프로 입학전형이 진행된다.

선발인원은 정원 내(일반전형) 90명과 정원 외(사회통합대상자 전형) 9명 이내, 총 99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고, 최종 합격자는 8월 9일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한편, 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는 세계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1년에 과학영재학교로 전환하여‘자율연구 프로그램’, ‘해외 대학/연구소 위탁교육 지원 프로그램’등 영재학교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14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