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 정책과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8기)' 및 `SNS서포터즈(7기)'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에서 다양한 교육정책과 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제작하는 대구교육뉴스에 학생 리포터를 활용한다.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 모집 인원은 중·고등학생 17명이며 활동 기간은 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혜택으로는 위촉장 증정과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되며, 학생 리포터는 기존 전문리포터에 비해 교육수요자의 관심과 공감대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 및 교육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구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노트 제공, 단체복 지급, 워크숍 기회 부여 외 SNS에 게시되는 기사로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지역일간지에 기사 탑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대구교육 소식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혜택으로는 위촉장 외 소정의 활동비, 미션 상금과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 및 `SNS서포터즈'는 내달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1년 동안이다.

신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되어 있는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온라인(e-mail: hongbo@edunavi.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은 “대구교육 정책 홍보에 학생·학부모·시민 등이 참여함으로써 대구미래역량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16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