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준비단이 기획하고 농업인이 만들어 갑니다! -

[서산=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출범 시민준비단(이하 ‘시민준비단’)은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어 가는데 시민의견을 수렴․반영하고자 7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인을 비롯한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토론회 참여 대상은 농업인이나 농업기관단체, 농업․농촌의 혁신발전에 관심 있는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토론회는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자’라는 주제로 1섹션은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하여 조상일 시민준비단장이 발표하고, 2섹션은 ‘농업인 참여 예산제 추진경과 및 향후 과제’에 대하여 (사)디모스 정완숙 대표가 발표한다.

토론은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 홍승지 교수의 진행으로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 서산․태안 환경운동연합 유재연, 충남연구원 이관률 연구위원, 서산시 정성용 농정과장,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조성호 회장 등 5명의 토론자가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오프닝 시민 참여 이벤트로는 ‘농업인 희망 포스트잇 붙이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렴된 의견을 서산시 관계 부서와 향후 출범할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시민준비단은 민선7기 서산시장 공약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의 제도기반 마련과 조직 구성 등을 위해 지난해 12월 6일 농업인 등 15명의 시민으로 위촉 구성되어 그동안 위원회 조례(안)을 만들며 시민토론회를 준비해 왔다.

조상일 시민준비단장은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어 가는데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될 수 있도록 농업인을 비롯한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토론회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20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