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동남아 시장 진출과 유닛808(UNIT808) 주력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5일 서울 선릉역 스파크플러스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는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2019 전략발표회’에 국내 글로벌셀러 80여명이 참석했다. 전략발표회를 공지한지 12시간만에 모든 인원이 마감됐다.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셀러 기업으로 다양한 글로벌셀러 창업교육과 함께 대량등록솔루션 엔토스(NTOS), 해외직구플랫폼 유닛808(UNIT808) 등 관련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특화된 서비스들을 발굴하여 개발, 운영하고 글로벌셀러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2019 전략발표회는 총 5부로 구성되었다. 오프닝은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대표 안영신 소장이 지난 10년간 글로벌셀러 한 분야만 걸어왔던 기록의 발표로 시작되었다. 이후 2부와 3부는 동남아 이커머스 NO.1 오픈마켓인 샤피(SHOPEE), 큐텐이 선보인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쇼핑플랫폼인 큐브 담당자가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샤피와 큐텐은 동남아의 최대 오픈마켓으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판매 셀러들에게는 필수인 플랫폼이다. 4부는 반대로 국내에 판매하는 셀러들에게 필수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의 상위노출 특강이 진행되었다. 광고가 아닌 상품 카테고리 키워드SEO를 통한 상위노출에 대해 공개했다.

마지막 5부인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2019 상반기 전략발표에서는 안영신 소장이 동남아 플랫폼 통합 툴 셀유셀러스(SELLUSELLER), 동남아 인플루언서 마케팅 툴인 캡션(CAPSSION), 합법적 중국판매를 위한 샤오미펑을 소개하며 해외판매에 어려움을 겪던 셀러들에게 폭 넓은 기회를 제공했다.

전략발표의 마지막은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인 유닛808(UNIT808)과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첫 IEO인 유닛코인의 대한 소개로 마무리했다. 유닛코인은 바로 쓰는 커머스코인으로 유닛808에서 고객이 물건을 구입하면 적립금의 일부를 유닛코인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닛808뿐만 아니라 글로벌셀러 교육, 엔토스 솔루션 등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모든 서비스 결제 시 유닛코인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대표 안영신 소장은 “오늘 자리는 국내와 해외판매를 하는 글로벌셀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도록 준비했다. 올해 상반기 전략의 핵심은 해외판매는 동남아에 진출하는 것, 국내판매는 유닛808(UNIT808)을 통한 것”이라며, “앞으로 셀러들과 함께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연구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의 공식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후기와 현장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22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