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 경북 성주군은 12일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과 세종대왕자 태실에서 펼쳐지는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 이라는 주제로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모티브로 한 참외축제를 부활함과 동시에 생명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성주의 생명문화 가치를 축제를 통해 전달한다.

오는4월 22일 경복궁에서 펼쳐지는 세종대왕자 태실 태봉안의식 재현행사 를 시작으로 축제 전야제 행사인 미스경북선발대회와 세종대왕자 태실에서 열리는 생명선포식, 주무대에서 열리는 세계장태문화와의 만남  아이사랑 태교음악회  틴틴가요페스티벌  별뫼줄다리기  참외진상의식  참외가요제  참외품평회, 시가지 일원에서 열리는「세종대왕자 태실 태봉안의식 성주 재현행사」, 시가지난장퍼레이드가 관람객의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또  지역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위해  읍․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기업들의 홍보와 우수제품 전시를 위한 중소기업 특별관, 농작업 편의와 농업인을 위한 농기계특별관,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육성한다.

성주군관계자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가 지니는 파급력은 어떤 행사보다 크고 효과적이라”며,  “생활사 문화자산과 성주참외의 Two-Track 전략추진 으로 지역민이 하나 되고 전국을 넘어 세계적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각 기관 및 단체  지역민의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2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