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 격년제개최, 농민수당 지급 맞물려 전국 지자체 주목

[부여=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박정현 부여군수의 ‘3불 정책’이 지역 이슈로 부각돼 그 배경과 함께 관련업체에 대한 군당국의 대응이 주목을 받고있다.

최근 논란이 되고있는 부여군 장암면 산림바이오매스 발전 허가신청과 관련해 설왕설래가 일고 있는것도 같은 맥락이다.

현재 장암면 장하1리 등 5개 마을 342세대, 700여명의 주민들은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 유치에 크게 반발,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 사무국 항의 방문을 통해 반대입장을 표명한지 오래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로 알려진 바이오매스도 다량의 미세먼지와 질산화물 등 오염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이를 둘러싼 논란은 쉽사리 가리않지 않을 전망이다.

실제로 마을주민 차량 150여대를 동원한 시위 행렬은 당일 12시 장암면 북고리를 출발, 부여군청까지 약 20km를 이동했다.

이들은 질서정연하게 서동공원에 차량을 주차한 뒤 부여군청 광장에 모여 약 1시간동안 반대 집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대규모 차량 집회현장에서 주민들과 접견한 박군수는 “군정을 이끌고 있는 군수로서 마음이 무겁고 주민들께 송구스럽다.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보존을 위한 3불정책이 뿌리 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여러분들이 연대하고 힘을 결집해 외부 업체와 맞서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는 곧 ‘3불 정책’ 의 지속적인 추진을 의미한다.

그 이면에는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그 어떠한 사업도 허용치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할수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기업형 축사 ▲폐기물업체 ▲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억제 정책을 일컫는다.

이를 통해 역사·문화·관광 청정농업도시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겠다는 것이다.

박군수는 이와관련해 “선사와 고대, 조선, 근대문화가 살아 숨 쉬는 ‘야외박물관’을 잃어버리는 순간 부여의 미래는 없다”고 그 배경을 설명한다.

그러면서 “부여의 가치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역설한다.

앞서 언급한 부여군 장암면 산림바이오매스 발전 허가신청에 대한 그의 반대표명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수 있다.

이같은 3불정책은 박군수가 추진중인 백제문화제 격년제개최, 농민수당 지급등과 맞물려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3불정책의 하나인 부여 장암면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소 유치 반대에 대한 그의 특유의 행보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이를 관철시키려는 정부의 후속움직임에 변화가 일지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5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