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대학교 중앙박물관(관장 나인호)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4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선정 사업으로는 △ 한국대학박물관협회 주관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 △ 한국박물관협회 주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 학예인력 지원사업 △ 교육인력 지원사업 등이다. 

올해 새로 선정된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은 대학 박물관의 대표 문화자원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문화 간 연결과 소통을 도모하는 프로그램(문화커넥트 프로그램)이다. 대구대는 ‘우리 역사 속 다문화&우리 지역 속 다문화’를 주제로 특별전 및 초청 특강,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역문화 탐방 등 다양한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된 대구대는 올해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해 진로탐색 체험프로그램인 ‘나도 큐레이터’을 운영한다.이 사업을 다년간 수행해 왔던 대구대는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스마트앱을 활용한 관람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나인호 대구대 중앙박물관장(역사교육과 교수)은 “다문화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고민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 운영해 갈 것이다”면서 “대학 박물관과 지역의 문화를 연결하는 모범적인 ‘문화커넥트 프로그램’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중앙박물관은 ‘나도 큐레이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초․중․고교로부터 교육 접수를 받으며, ‘우리 역사 속 다문화&우리 지역 속 다문화’ 특별전과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9~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국비를 지원받는 이들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대구대 중앙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daegu.ac.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DUCentral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7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