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하는 '2019 대구 미삼(미나리‧삼겹살) 페스티벌'에 공급될 미나리의 잔류농약 안전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 됐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봄철 맞춤형 먹거리 제공으로 시민들의 행복지수 제고와 지역 우수 농산물인 미나리의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해 농산유통과 와 보건환경연구원이 협력하여 수행한 결과로,조사대상 미나리는 지역 내 주요 생산지인 동구 팔공산 일대와 달성군 화원읍과 가창면에서 생산되는 미나리에 대해 260종의 잔류농약을 분석한 결과 잔류농약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성이 확보되었다.

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식으로, 특히 봄철 건강먹거리로 알려져 있으며 삼겹살과 함께 많이 섭취하고 있다.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미나리 뿐 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민들의 먹거리 안전과 관련하여 보건환경연구원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숙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의뢰되는 검체에 대한 검사를 신속하고 정밀하게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7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