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 해외 우호도시 중국 청두시 원장구 우호교류단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수성구를 방문하여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중국 쓰촨성 청두시 원장구는 중국 서남지역에 위치한 인구 50만의 도시로 청두의학단지를 기반으로 생물의학산업, 현대서비스산업, 생태관광산업에 역점을 두는 메디컬시티이다.

수성구와는 지난해 1월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후 테마를 정하여 상호 교류하고 있으며, 이번 대표단은 문화교류 담당부서의 왕쯔치옹(汪志琼) 원장구 민족종교사무국 국장을 단장으로 원장구 경제정보국 부국장, 투자촉진국 부국장 등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장구 대표단은 지난 13일 오후 수성구청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 수성아트피아 관장, 중앙중학교 교장 등을 만나 문화, 교육 분야에 관해 토론하고 양 도시의 우호교류 현안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청두시 지역문화제에 수성구를 초청하고 학교 간 교류에 대하여 적극 논의하는 등 문화·교육 방면의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졌다.

방문 기간에 원장구 대표단은 수성못, 수성아트피아, 모명재, 대구스마트시티 등 수성구의 주요 명소들을 둘러보며 문화와 첨단시설이 어우러진 시설을 보고 연신 감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두시 원장구는 청두의학단지를 기반으로 하는 생태관광도시로 우리 구와 다양한 테마를 정해 교류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교류는 상호 방문을 넘어 서로 상생하는 방안으로 해외교류도시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52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