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with 박완규 록 파워 슈퍼 콘서트
김경호 with 박완규 록 파워 슈퍼 콘서트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3.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구미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첫 기획공연 열려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박말기)이 개관 30주년 첫 기획공연으로 젊음의 도시, 활력 넘치는 지역 문화발전을 위하여 대한민국 록 대중음악의 대명사 김경호, 박완규 초청 록 파워 슈퍼 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미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김경호 with 박완규 록 파워 슈퍼 콘서트 포스트(사진제공=구미시청)
구미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김경호 with 박완규 록 파워 슈퍼 콘서트 포스트(사진제공=구미시청)

구미문화예술회관은 1989년 국내 최대의 전자공업도시 구미에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故 김수근의 정신과 혼을 설계단계부터 완공까지 벽돌 하나하나에 담은 지방 문예회관으로 유명하다.

문화예술회관은 지난해 개관 30주년을 준비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해 뮤지컬과 대중음악 장르를 선호하는 시민들의 의견에 따라 이번 공연은 공연장 환경에 맞는 대중음악 공연을 유치하여 침체된 경제 분위기와 지역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미문화예술회관은 로얄 필하모닉, 독일 베를린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 초청 정통 클래식 공연 유치와 조수미, 사라장 등 해외에서 주목받는 국내 탑의 연주자를 초청한 클래식 공연 등 공연장의 공공성과 순수예술 장르에 비중을 두었다.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목적과 다양한 관람객 개발을 위하여 짜임새 있는 연간계획을 세워 단계별로 추진한다.

구미문화예술회관 박말기 관장은 “감성과 예술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람과 생활예술 중심의 시민 공간으로 경북을 대표하는 문화 랜드마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지역 예술문화의 중심에서 문화의 붐을 일으켜 50년, 70년, 100년의 예술문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 공연문의: 구미문화예술회관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56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