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및 의견 접수
서산시, 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및 의견 접수
  • 김화중 기자
  • 승인 2019.03.15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청 전경[사진제공=서산시청]
서산시청 전경[사진제공=서산시청]

[서산=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서산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주택가격(안)에 대해 4월 4일까지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접수받는다.

열람대상 주택은 개별주택(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 23,909호와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등) 46,884호 총 70,793호이다.

개별주택 소유자 또는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은 추가로 인터넷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해서 확인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제출된 의견은 한국감정원과 함께 주택특성을 재확인 하고 표준주택이나 인근 주택과의 가격균형 등을 재조사하여 처리 결과를 통지하게 되며, 4월 30일 결정 공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와 기초노령연금이나 건강보험료의 산정 등에 중요한 기초자료이므로 기간 내에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시민의 재산이 적정하게 평가․활용될 수 있도록 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세무과(041-660-270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58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