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성장과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소통과 협력의 길을 걷자"

[고양=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지난 15일 관내 13개 공사립유치원과 유아교육분야 투명사회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유치원 기관장들은 유아교육에 대한 사회적 불신 회복과 소통 및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민주적 유치원 문화조성,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다짐했다.

1년 단위로 체결되는 유아분야 투명사회협약은 협약 체결 유치원에 대해서 교육과정과 재무회계 등의 컨설팅 등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참여 유치원에 대해서 이행 적정성 확인 및 이행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협약을 관리하게 된다.

향후 투명사회 협약에 대한 이해와 인식 확산을 위해 고양교육지원청은 홍보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관내 유치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공적역량을 강화 할 방침이다. 이에 오는 4월부터 교(원)감 통합회의 및 원장지구장학협의회, 사립유치원 지구별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시에서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아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서는 교직원, 학부모, 유치원운영위원들이 합심해 공적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유아교육의 성장과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소통과 협력의 길을 걷자”고 강조했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참여 명단은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kengy.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치원 내에서도 협약문을 게시해 대국민 홍보에 참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 4차 추가 신청은 4월1일부터 4월10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유치원은 고양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유아교육담당자(900-2862)에게 문의하면 된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4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