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신(神)의 영파(寧波)가 자손의 건강 출세 성공 좌우하는 이유

[노병한의 조상과 운세코칭] 영계(靈界)의 조상·령이 보내오는 영파(靈波)는 좋은 파장이든 나쁜 파장이든 간에 자손들의 건강과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 할 것이다.

저승의 영계에 있는 조상·령이 망상을 버리지 못하고 집착하듯 망령된 고집을 부리듯 망집(妄執)에 빠져 헤매고 있거나, 아니면 이승의 세상에 있는 자손들이 조상·령이 좋아하지 않는 일들을 행할 경우에는, 반드시 자손들이 <조상·령의 훈벌(勳閥)>인 반대감염(感念)을 받게 된다.

이렇듯 이승에 있는 자손들이 <조상·령의 훈벌(勳閥)>인 반대감염에 눌리게 되면 자손들의 건강과 운명에 장애와 애로가 생김은 물론, 매사 추진하고 진행하는 일들이 자주 어그러지고 방해를 받게 된다는 사실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보통은 우리 조상님이 잘 봐주시겠지… 설마 조상님이 자손들을 잘못되게 망하게야 놔두겠어? 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저승의 영계·법도가 그리 만만한 것만은 아니기에 무척 엄중하고 무섭다는 점을 알아야만 할 것이다.

죄를 짓거나 잘못하는 자손들에게 <감응(感應)을 해오는 조상·령>은 원한(怨恨)을 품은 생각이나 마음처럼 자손들에게 원염(怨念)을 보냄에 있어 <질병과 사고>와 같은 형식으로 맨 먼저 경고장을 보낸다.

산(生)사람의 머무르면 생활하는 집을 주택(住宅)이라 하듯이, 죽은 망자의 영(靈)이 살고 있는 묘지를 유택(幽宅)이라고 부른다. 무덤이라는 묘소(墓所)는 영(靈)의 집으로써 자택인 셈이다. 자손이나 연고자가 진심어린 감사하는 마음으로 성묘하면 조상·령이 반가이 기뻐하며 상과 복을 주나 성묘하지 않는 자손에게는 조상·령이 음덕(蔭德)은 고사하고 돌아보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예절을 지킴에는 산(生)자든 죽은 망(亡)자든 그 내용과 절차에는 하등의 차이가 없다. 그러므로 조상 선대들이 모셔진 선영에 가서 성묘를 하드래도 예의범절에 어긋나게 성묘할 경우에는 조상·령이 벌을 주기도 하므로 평소에 성묘예절을 반드시 배우고 익혀서 지키는 게 바람직하다고 할 것이다.

더군다나 거리가 멀다고 또는 종교적인 이유로 조상의 무덤에 성묘하지 않고 조상·모시기를 게을리 하면 집안에 풍파(風波)가 일어나고 가족들이 서로 반목하며 화합하지 못해 알 수 없는 고통에 시달리게 된다는 점도 알아야 할 것이다.

만약 해외에 거주하거나 장거리 장기간의 해외출장 등 특수한 사정으로 조상선영의 묘지에 직접 가서 성묘(省墓)·참묘(參墓)를 할 수 없는 처지라면, 살고 있는 자신의 집에 단촐 하게나마 <조상공양·단(檀)>을 만들어 조성해 놓고 자신의 종교적인 기준에 부합하게 하되 <쌀(米)·소금(鹽)·물(水)·분향(焚香)> 등을 최소한으로 조상공양을 해드려도 무방하다고 할 것이다.

한편 조상의 묘지의 관리는 <설날·청명한식·추석·기일(忌日)> 등에 맞추어 묘지의 <주변청소·잡초제거·벌초·공화(供花)보수교체> 등을 1년에 최소한 3회 정도 이상은 해주어야한다. 여기서 공화(供花)란 조상·령께 바친 꽃을 이르는 말이다.

집안의 대소사 중에서도 특히 자녀가 결혼을 하면 조상·령(靈)께 먼저 보고해야 조상의 음덕(蔭德)으로 가운이 번창한다는 점이다. 집안의 남녀가 인륜지대사인 결혼을 하면 맨 먼저 <양가의 산(生)조상과 죽(死)은 조상>께 인사를 드려야함은 기본예절이고 상식이다.

그런데 산(生)조상들께는 결혼식의 진행절차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사가 이루어지나, 죽(死)은 조상들께 인사드리는 과정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죽(死)은 조상> 부분에 대한 신고와 보고도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밝혀두는 바이이다.

결혼은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조상의 생명을 계승하여 후손에게 전달하기 위한 첫걸음이자 최초의 의식이기에 이 세상에 살아있는 양가의 친지들과 저승 영계에 계시는 조상·령(靈)의 친지들로부터도 동시에 축복을 받아야함이 당연한 순리가 아닐까?

특히 저승의 영계에 계시는 양가의 조상·령(靈)께 결혼을 보고·신고하고 새 가정을 꾸리게 도와주신 조상의 <음덕(蔭德)·은덕(恩德)>에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함은 너무나도 당연한 처사인 것이다.

영계의 조상·령(靈)들로부터 축복을 받을 경우 가정화목과 효성스런 자녀의 출산은 물론 가운이 일취월장하여 번창할 것임에 틀림이 없다. 그러나 영계의 조상·령(靈)께 결혼을 보고·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조상 영계의 <삐짐·저주·불평·증오·방해> 등과 같은 부정적인 영파(靈波)가 밀려오게 되어 자손들의 가정에 불화와 불행의 운명이 시작이 될 수 있는 씨앗이 될 수도 있음인 것이니 우리 모두 각성하고 명심할 필요가 있다고 할 것이다.

 

노병한 풍수·사주칼럼리스트

-자연사상칼럼니스트

-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

-노병한박사철학원장

※ 외부 필자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nbh101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7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