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오는 22일부터 마을공동체 이해를 돕기 위한 ‘2019 찾아가는 마을공동체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와 주민들의 참여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정부마을공동체 소개, 마을공동체 변천사, 왜 마을공동체인가, 주민자치와 마을자치 등으로 구성됐다.

호원권역은 3월 22일 오전 10시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 신곡권역은 3월 22일 오후 2시에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송산권역은 3월 25일 오후2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 2층 교육장, 흥선권역은 3월 28일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총 4회에 걸쳐 교육이 이뤄진다.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장은 “이번 기초교육을 통해 마을 공동체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 교육 수료자에게는 2019년도 주민제안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기초교육은 관심 있는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로 하면 된다. 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75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