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내외뉴스통신] 권오헌 기자 = 충남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30일 오후 2~6시까지 논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소 20주년 기념 '2014년 제1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정체성을 찾고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지역내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교사와 학부모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디자인하는 청소년, 꿈을 키워주는 논산'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또 지역내 특성화 및 인문계 고등학교, 대학생들이 참여해 진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진로탐색 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를 객관적으로 검사해 볼 수 있다.
이어 전문상담가의 해석을 통해 흥미에 맞는 6개 직업적 성격유형(RIASEC)을 알아보고 직업군인, 의사, PD, 제과제빵사, 임상심리사, 공무원 등 20여 개 직업전문가와 만남을 비롯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이벤트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논산 시내를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746-5921 또는 홈페이지 www.ns1388.or.kr)로 신청하면 된다.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4년 5월에 개소해 논산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상담, 예방 교육 및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이다.

nsb200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7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