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 인천시 연수구는 지난 20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19 연수구 주민마을방송팀' 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수구 주민마을방송팀 지원 사업' 은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하는 연수 마을방송 만들기 협동 프로젝트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은 모임 또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상, 라디오 등의 마을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팀별 맞춤교육, 장비와 시설, 멘토 등을 지원한다.

올해 연수구 주민마을방송팀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관내에서 활동하고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주민들 10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연수구 주민마을방송팀 사업 및 팀 소개와 함께 팀 단위 교육 일정 협의 등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마을미디어의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연수구 주민마을방송팀이 마을미디어 활동을 통해 주민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 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직접 지역의 소식을 제작하고 전달해 주민 간의 소통 활성화에 힘써 달라" 라고 당부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2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