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세종시에 대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능력이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 정책기자단’ 40여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모집대상인 대학(원)생은 동영상·카드뉴스·만화(웹툰)와 누리사랑방(블로그) 등 다양한 내용(콘텐츠)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학생이다.

일반인은 행복청에서 정책기자단(블로그기자단)으로 활동한 실적이 있거나, 동영상·카드뉴스·만화(웹툰)와 누리사랑방(블로그) 등 내용(콘텐츠) 제작 또는 유사활동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정책기자단은 다양한 내용(콘텐츠) 생산을 통해 정책 분야별 특징뿐만 아니라 세종시 곳곳의 재미있는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세종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담당한다.

기자단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 말까지로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 참여와 취재활동 등에 필요한 각종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정책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제공되고 소정의 활동비(원고료, 취재경비)는 물론 우수 기자에 대해서는 포상도 실시한다.

응모는 20일부터 27일까지 행복청 홈페이지 또는 누리사랑방(블로그)에 접속해 정책기자단 지원서 양식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합격자에게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시할 예정이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3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