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 경북 성주군은 22일 오전 10시에 군청 대강당에서 북한의 서해도발에 맞서 싸우다 전사한 55인 호국영웅들을 추모하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결집하기 위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경북도 부지사를 비롯한 경북도의회 부의장 경북도 교육감 성주군수  도·군의원, 도·군 보훈단체 회장단 및 회원  학생, 군 장병 등 총 300명이 참석해 서해 수호를 위해 순국하신 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전통무용 진혼무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서해수호 전사자에 대한 헌화, 추모시 낭송 추모곡  호국안보 결의 낭독 순으로 진행 됐다.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은 6.25전쟁 이후 끊임없이 지속되는 북한의 도발을 상기하고 군민 안보의식을 결집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을 제정해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사건 등 북한의 서해 도발을 잊지 않기 위해 행사를 해왔다.

이날 이병환성주군수는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으로 국토수호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튼튼한 안보의식 없이는 평화도 없다는 것을 기억 해야한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7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