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황규식 = 주택담보대출은 선택하는 사항에 따라 우대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은행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각 은행별로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최근 널리 퍼지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파트담보대출이란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를 담보로 필요자금을 대출해주는 부동산 담보대출을 말한다. 은행마다 아파트담보 대출시 기준으로 사용하는 금리와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은 만 20세 이상 65세 이하로 아파트 구입을 앞둔 무주택자 또는 주택 취득 5년 이내인 1주택자이다. 각 은행별로 세부적인 자격조건과 심사기준이 세심한 체크가 필수다.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직장인 등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를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유형에 따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로 나뉜다.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는 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지만 금리가 하락할 경우에는 손해로 작용한다. 반면, 변동금리는 금리에 따라 이자 부담이 적거나 가중되기 때문에 월 현금흐름 계획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7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