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1잉부터 양일간 맑은물사업소 인재양성교육장에서 회계 및 보조금 지급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감사교육원 주관으로 회계실무 및 보조금 관리 교육을 통해 회계담당자의 책임의식과 회계투명성을 제고하여 예방감사효과를 높이고자 실시했다.

교육 과정은 회계 관계직원의 책임과 사례, 세출예산 집행기준 해설, 회계감사사례, 보조금 집행과 관리로 구성됐으며, 특히 공무원뿐 아니라 시의 예산을 지원받는 출연기관 회계 담당자도 참여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회계 관련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었으며, 앞으로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규정에 맞게 예산 집행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일 감사담당관는 “각 부서별 회계 및 보조금 지급 담당자 변경에 따른 업무 누수를 예방하고 회계 윤리의식 강화로 낭비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회계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수감기관 및 회계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90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