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의 인식전환과 적극행정 확산 강의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25일 구청 구민홀에서 소속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규제개혁 실현을 위해 공직자의 올바른 인식전환과 마인드 제고로 적극행정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강의을 맡은 국무조정실 임택진 과장은 신산업 규제혁신, 일자리 창출 저해 규제혁신, 민생불편・부담 야기 규제혁신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선 공직자의 의지와 열정,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에 대하여 강의했다. 또한,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현장애로 규제혁신 사례들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쉽게 설명하여 공감과 이해를 도왔다.

한편, 서구는 불합리한 규제와 주민생활 속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여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4월 19일까지 운영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주민과 기업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적극 발굴 개선하여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공직자 모두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97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