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내외뉴스통신] 박영준 기자 = 전남 진도군 임회면이 최근 소외계층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한 ‘사랑의 집 청소’ 봉사를 실천했다고 26일 밝혔다.

진도군 임회면 공무원 청우회원과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봉사단체인 진도군 행정동우회, 전남자원봉사센터 등 30여명이 주거환경개선 대상 가구인 임모(임회면) 씨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임모 씨의 집 외부와 내부 화장실‧장판‧벽지 등 청소, 이동차량을 이용한 빨래 등 대대적인 청소가 진행됐다.

임씨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집 정리에 엄두도 못 내고 있는 상황에 추운날 고생해준 청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진도군 행정동우회 관계자는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에 나선 회원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임회면 맞춤형복지담당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먼저 손을 내민 봉사단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서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회면 청우회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올해 3번째 실시했으며,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진도군 행정동우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0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