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이영환 의원이 제259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관광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은 남양주시의 관광여건을 조성하고 관광사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관광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제정됐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관광사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하여 남양주시 관광사업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관광사업을 추진하는 법인 및 단체 등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남양주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체계적인 관광안내, 홍보 및 각종 편의 제공을 하기 위하여 관광안내소를 설치‧운영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했다.

또한, 관광진흥 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관광업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전문성을 갖춘 법인‧단체 또는 그에 소속된 기관이나 개인에게 위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이영환의원은“관광사업의 육성을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며“본 조례안이 우리시 관광 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이영환 의원을 포함하여 신민철, 이철영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2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