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의 인물관계도가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방송 이틀 만에 시청률 15%를 돌파하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압도적인 수목극 최강자로 우뚝 선 KBS 2TV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송민엽, 극본 박계옥, 제작 지담)측이 27일 본방송을 앞두고 드라마를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인물관계도를 전격 공개했다.

 

그물처럼 복잡다단하게 얽혀있는 교도소 내외, 부 인물들 중 과연 누가 같은 편이고 누가 적인지, 무엇이 선이고 악인지, 기존 인물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대립과 조력의 연결고리를 짚어봤다.

 

 

이와 관련 인물관계도의 정중앙에는 교도소를 장악하려는 도전자 나이제와 낙하산 후임자를 통해서 지배를 계속 이어가려는 ‘교도소의 왕’ 선민식의 결코 공생할 수 없는 필연적인 충돌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서서울 교도소의 권력 실세 선민식에 비해 절대적인 열세인 나이제는 수감중인 상춘파 보스 김상춘(강신일 분)과 형 집행정지 거래를 하고 한시적 팀을 결성했다.

 

하지만 4회 방송 말미에는 선민식의 가족이 실소유주로 있는 하은병원의 비리 자료를 손에 쥔 나이제와 그런 나이제의 조력자인 김상춘을 압박해 역공의 실마리를 풀어가려는 선민식의 일진일퇴의 치열한 공방전의 서막이 펼쳐져 쫄깃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있다.

 

게다가 선민식은 눈엣가시 같은 김상춘을 제거하기 위해 적대파 보스인 신현상을 동원할 것으로 보여 강력한 새 캐릭터의 등장과 함께 교도소 안에서 펼쳐지는 살벌한 세력 다툼이 벌어질 전망이다.

 

이처럼 나이제와 선민식의 정면 충돌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감옥에 간 또 다른 의사, 정신과 전문의 한소금(권나라 분)은 실종된 남동생 한빛을 찾기 위해 자원봉사로 위장해 교도소에 잠입했다. 아직까지 속을 알 수 없는 나이제에 대해 반신반의하면서도 동생의 실종에 대한 단서를 쥔 그와 공동전선을 펼칠 것으로 보여 두 의사의 아슬아슬한 공조케미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정의식(장현성 분), 최동훈(채동현 분), 선민중(정인겸 분), 정민제(남경읍 분)가 이번주 5회 방송부터 비중있게 등장한다고 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첫 등장부터 노련한 카리스마를 보여준 중앙지검 형사부장 정의식은 나이제와 적대적 관계를 형성할 것으로 보여 나이제에게는 더욱 힘든 싸움이 예고된다.태강병원 의사인 최동훈은 교도소 밖에서 선민식의 조력자이자 차기 의료과장 내정자였으나 나이제가 오는 바람에 그 자리를 빼앗길 상황에 처한다.거기에 더해 선민식의 뒤에는 의료계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대한의사협회장인 형 선민중이 버티고 있어 전방위에서 나이제를 압박해 들어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무엇보다 주목되는 캐릭터 중 하나는 전직 국회의원 정민제로 ‘닥터 프리즈너’ 첫 회에서 나이제를 번민하게 만들었던 진단서 속의 바로 그 인물이다. 이는 앞으로 나이제와 선민식의 싸움이 교도소의 좁은 울타리를 넘어 재벌과 검찰, 의료계와 정계가 아우러지는 거대한 전쟁으로 확대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닥터 프리즈너’ 속 캐릭터들은 선과 악의 이분법적인 구분으로 단정되지 않고 상호간의 역학 관계에 따라 긴밀하게 요동칠 것”이라며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만들어낼 최고의 시너지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5회는 오늘(27일) 밤 10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5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