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6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평화, 그 다양한 만남 ‘고양평화통일문화예술제’ 행사 중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의 강의로 진행된 통일교육은 평일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평화·통일에 대한 고양시민의 열망을 다시금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안진걸 소장은 그동안의 시민단체 활동 경험을 토대로 ‘한반도 평화와 통일, 그리고 민생경제의 발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평화통일 전문 강사가 아님에도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적 측면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필요성을 쉽게 설명해 참석한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안 소장은 “한반도 평화에 따른 남북경제협력 그리고 개성공단의 재가동은 고양시에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반도 평화시대의 중심이 될 고양시에서 평화와 통일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필요성을 쉽게 접근해 시민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교육이었으며, 시민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통일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7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