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한승희 국세청장은 26일부터 28일까지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제12차 OECD 국세청장회의에 참가해 한국의 전자세정 추진현황을 발표했다.

이번 회의는 2012년 이후 처음으로 남미에서 개최되는 회의로 미국, 일본, 중국 등 53개국 국세청장과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등 국제기구가 대거 참석했다.

이날 참가국 청장들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조세 확실성(Tax Certainty) 향상, 인적자원 관리 및 세정효율성 제고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승희 청장은 발표에서 "OECD가 전자세금계산서, 홈택스, 현금영수증 등 IT 기술을 세정에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한국을 전자세정 모범 국가로 보고 발표를 요청하게 된 것"이라며 말했다.

각국 청장들은 BEPS 과제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정보교환 활성화와 개도국 BEPS 대응역량 강화에 협력하고 국제적 조세확실성 향상을 위한 이중과세 예방과 신속한 해결에 노력하기로 했다.

한 청장은 회의 직전 ‘남미진출기업 세정간담회’를 개최했으며 한국기업 진출이 많은 브라질, 페루, 칠레 등 남미 주요국 청장들과 회의 기간 중 별도로 양자회의를 갖고 적극적 세정지원을 요청했다.

axkj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7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