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6일 전 직원 대상으로 '2019년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외부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악성․특이민원 대응요령'과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친절 마인드 함량'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친절교육 강사는 악성‧특이민원의 유형별 특성에 따라 상황에 맞는 민원 응대요령과 민원인과의 소통하는 방법 등을 교육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공직자가 베푸는 친절은 겉으로만 웃는 얼굴이 아니라 민원인과 공감‧소통을 통해 나오는 친절이 시민의 마음을 열고, 시민을 생각하는 공직자의 자세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두천시 공직자가 악성‧특이민원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시민을 위한 친절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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