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 귀에서 나타나는 소리 즉 이명증상은 심각한 청각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기에 가볍게 봐선 안되는 질환이라 할수 있다. 귀에서 삐소리와 같은 소음은 주관적 느낌으로 다른 사람들은 듣지 못하고 자기 자신에게만 소리가 들리는 경우다. 

이명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사람들은 두통이나 어지럼증 증상도 일반인에 비해 흔하게 발생할 수 있고 돌발성난청도 자주 접하기도 한다. 이를 오랜기간 방치 시엔 만성적 난청이 이르게 찾아오는 등 청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용인수지 성복역 오대경희한의원 문성훈 원장(한의학박사)은 “이명증상 방치는 청력의 문제와 크게 연관되기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 만약 평소 이명 치료에 있어 원인 파악과 치료가 어려웠다면 원인을 다스리는 한방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이명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신허증을 지목한다. 한의학에서 신허증이란 신장이 약해지면서 이명 증상이 나타날 때 일컷는 것으로 신허증에 의한 이명 증상의 특징은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되고 오랫동안 치료를 미룰 시 자칫 난청증상이 심하게 찾아올 수 있다. 난청증상은 상대방의 말소리가 작게 들려 되묻거나 TV볼륨을 크게 해야 잘 들리는 상황 등으로 시작된다. 이는 내 귀에 청각장애가 시작되고 있음을 알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이명증상은 중년층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잘 못하는 젊은 층 에게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발생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신장의 힘을 길러 이명을 다스려야 한다. 신체 내부 오장육부가 건강한 사람은 같은 조건의 시끄러운 환경이라도 이명증상이 쉽게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 오대경희한의원 측에 따르면 신장의 문제 이외의 다양한 이명 원인이 있다. 개개인 별로 달리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른 치료법으로 다스려야 이명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인과 증상에 맞춰 처방하는 한약이나 침 요법은 한의학에서 대표적인 이명치료법으로 쓰인다.

문 원장은 "이명은 집중력을 흐리고,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면서 업무 효율을 크게 낮추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방치시엔 노인성난청과 같은 심각한 증상을 앞당길 수 있다. 따라서 근본적인 이명 치료를 통해 이명 증상을 반드시 뿌리 뽑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19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