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후계자와 소통... 현장에서 답을 찾자...
친환경임산물, 경제림, 목재산업 관련 문제와 해결방안 모색

[경북=내외뉴스통신] 정대휘 기자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지난달 26일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에서 미래 임업현장을 이끌어나갈 임업후계자들과 찾아가는 고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정책연구부 주관으로 한국임업후자협회 중앙회장단, 전국 도지회 임원 등 23명이 참석해 소통을 통한 미래 임업의 지표를 모색했다.

간담회는 최근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산림산업 분야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정책연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국립산림과학원(산림산업연구과)은 연구과제 중 친환경임산물의 소비 확대, 경제림육성단지 운영 활성화, 목재산업 동향 및 전망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최무열 한국임업후계자협회장은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단기소득임산물 품목 발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재배 지침 및 수출 확대 등과 관련된 연구 수행 필요성을 강조.요청했다.

김경하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정책연구부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책연구를 수행해나갈 것”이라며 “풍부한 현장경험을 가진 임업후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산림정책연구의 품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jleesabu@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19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