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세계불꽃축제 등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면서 서울 시내 일부 도로가 전면 또는 부분 통제된다.

'2013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내일(5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마포대교 남단에서 여의상류 IC 1.6㎞ 구간 양 방향 도로, 올림픽대로와 노들길에서 63 빌딩 방향으로 들어가는 진입로가 통제된다.

경찰은 이날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강변북로 등에서 극심한 차량정체가 있을 것으로 보고 여의도 일대 불법 주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

일요일인 오는 6일엔 '서울 차 없는 날'과 '하이서울 페스티벌'이 열리면서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 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진행방향이 통제된다.

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세종대로에서 서울시청 구간 양 방향 전 차로도 통제된다.

코엑스 일대에서 열리는 '2013 강남 한류 페스티벌' 행사에 맞춰 오는 6일 0시부터 7일 오전 3시까지 27시간 동안 삼성역사거리에서 코엑스사거리 방향의 영동대로 600m 구간이 통제된다.

경찰 관계자는 "시내 곳곳이 통제되는 만큼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차량 이용 시 통제구간을 살펴 원거리로 우회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에 입간판과 플래카드 450여 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등 970여 명을 도심에 배치해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다.

[본사특약 중국신화사 제공]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