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3일부터 세무서 민원실 대기인원 조회서비스
국세청, 3일부터 세무서 민원실 대기인원 조회서비스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4.02 15: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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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서비스 화면(사진제공=국세청)
▲모바일 서비스 화면(사진제공=국세청)

[세종=내외뉴스통신] 김종환 기자 = 국세청은 3일부터 납세자가 세무서 민원실에서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등 업무를 처리할 때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홈택스 앱에서 대기인원을 실시간 조회하는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e-민원시스템이 구축된 50개 세무서 민원실에 대해 우선 제공하며 홈택스 앱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방문하고자 하는 세무서를 선택해 실시간 대기인원을 조회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세무서 민원실에서 대기자 수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 대기민원이 적은 시간대에 방문하면 대기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국세청은 향후 e-민원시스템이 없는 세무서에 대해서도 대기인원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위치기반 예상 대기시간, 미래시점의 대기시간 예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axkjh@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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