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제천시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40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다수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을 배출한 역사 깊은 대회이자 가장 큰 규모의 고교축구대회로 전국 5개 이상의 자치단체가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였으며,최근 대한축구협회의 심의결과 오는 6월 초 약 12일간 제천시에서 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제천시에 따르면 ‘다양한 전국 규모 축구대회를 개최한 경험과 적극적인 행정지원 약속을 통해 경쟁 도시들을 따돌리고 대회 유치를 확정지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올해 대회의 제천 개최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난 1월 조직개편으로 “스포츠마케팅 팀”이 신설된 이후 공격적인 유치활동의 또 하나의 쾌거이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 관광객을 유치하여 다시 뛰는 도심, 희망경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었다”며,“4계절 전국규모 스포츠 대회를 적극 유치하여 제천을 체류하는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어 “시민들께서도 외지에서 오시는 스포츠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자연 치유도시 제천시를 널리 알려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40여개의 고교팀과 프로팀 산하의 유스팀이 참여하는 대회로 고교축구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전국 대회이다.

 

tjfghk04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7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