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재형 기자=제천시는 지난 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이번 전체회의에서는 신규로 위촉된 20명의 시민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 및 2019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계획 공유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제천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 60명으로 운영하던 시민위원회 위원을 20명 추가 모집하여 총 4개 분과 80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은 4~5월 예산편성 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6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제안공모사업에 대한 시민위원회 분과별 토론 및 사업심의, 그리고 부서 검토를 거쳐,9월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전체회의를 통해 주민제안사업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성과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제천시에 필요한 사업들이 시민들의 아이디어에서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와 별도로 지난 1월 읍면동별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구성하였으며, 지역회의를 통해 주민제안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tjfghk04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7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